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87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6월 11일 (Tue) 09:32

제220회 김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

비주얼 홍보

  • 제220회 김해시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사0

존경하는 55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55만 시민의 기대와 희망 속에 제8대 의회가 새롭게 출범한지도 다음 달이면 첫돌을 맞는 뜻깊은 시기에 제220회 제1차 정례회를 개의하면서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되어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민생현장 방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고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여 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아울러 시정발전과 시민의 복진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허성곤 시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동안 제8대 의회가 출범한 이후 저를 비롯한 동료 의원들은 시민이 공감하는 소통과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시민의 복지 증진과 김해시의 발전에 기여하는 의정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무엇보다 토론 및 연구모임 등을 통한 다양한 연구 활동과 의제 개발에 집중함으로써,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좋은 조례와 정책 성안에 앞장서는 등 그 어느 때 보다 시민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대외적 역량 강화에 힘써온 한해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회는 시정의 동반자로서

집행부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기능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해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격려가 우리 의원들에게는 의정활동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많음 관심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4일간 열리는 제1차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2018회계연도 결산승인안, 각종 조례안 등의 안건을 처리하게 됩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시정 전반에 대해 시민의 대표로서 시민의 입장에서 감사를 실시하고 문제점을 찾아내어 그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감사와 함께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행정 처리과정도 철저하게 점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민생 현장에서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보고 듣고 느낀 점들을 참고하시어 집행부의 잘못된 행정에 대해서는 올바른 지적과 함께 효율적인 방향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결산승인안에 있어서는 당초 편성된 예산이 목적대로 적절하게 집행되었는지,



불필요한 예산의 낭비는 없었는지 꼼꼼하게 심사하여 내년도 예산편성 시 이번 결산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보완책 마련과 재정의 건전한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들께서는 의원들이 지적한 사항이나 제시된 대안이 곧 55만 시민의 뜻임을 깊이 인식하시고 진정성 있는 성실한 답변과 정확한 자료 제출은 물론 건전한 정책대안에 대해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다음 달이면 본격적인 장마철에 접어들 것입니다.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여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하절기와 장마철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6월 3일 김해시의회의장 김 형 수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