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87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6월 11일 (화) 10:17

가야문화축제 만족도 높다

평가보고회 및 학술세미나 정부지정축제 진입 노력

비주얼 홍보

  • 가야문화축제 만족도 높다0

 지난 4월 18일부터 21일까지 열린 제43회 가야문화축제 전반에 대한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들의 평균 점수에 결코 뒤지지 않아 축제 전반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김해시는 지난 5월 31일 제43회 가야문화축제 평가보고회 및 학술세미나를 열었다.

   올해 가야문화축제의 만족도 조사 결과는 10개 항목에서 7점 만점에 5.29점을 기록해 축제 전반의 만족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만족도 조사 10개 항목 중 '축제의 재미성'과 '축제 프로그램' 항목은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축제보다 점수가 다소 낮아 정부지정축제 진입을 위해서는 앞으로 콘텐츠 개발 등 개선해야 될 부분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서, 가야문화축제 관련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여 향후 정부지정축제 진입을 위한 학술적 토론장을 마련하였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맞이하는 학술세미나는 경남관광박람회 이우상 조직위원장이 진행하였으며, 축제평가요소를 중심으로 한 가야문화축제에 대한 소고, 홍보마케팅 전략 등을 주제로 축제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와 함께 참가자들의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문화예술과 관계자는 "이번 평가보고회를 통해 가야문화축제의 성과를 되짚어 보고 부족한 부분을 세심히 챙겨 주제에 맞도록 프로그램 콘텐츠를 정비하고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축제의 정체성을 알리는 동시에 타 축제와 차별화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