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87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6월 11일 (화) 10:33

아프리카 돼지열병 강력 단속

불법 수입식품 단속 제1종 가축 전염병

김해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불법 수입식품을 엄중 단속한다.

   김해는 수도권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는 곳이어서 불법 수입식품을 유통시킬 가능성이 높은 만큼 시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정을 주요 고객으로 하는 식료품 판매점을 중점 점검한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불법 유통되는 무표시 제품을 중점 점검하고, 법규 위반사례 발견 시 고발 조치하는 등 강력한 지도, 단속을 할 방침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최근 여행객의 불법 휴대 축산물에서 ASF 바이러스 유전자 검출 사례가 지속되고 있어 보따리상이나 개인 휴대 반입품을 통해 ASF 발생국의 불법 축산물이 국내로 유입돼 외국인을 상대로 한 소매점에서 판매될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ASF는 아직 백신이 개발되지 않아 치사율이 100%에 달하는 바이러스성 제1종 가축 전염병이다.

   위생과 관계자는 "최근 3년간 아프리카 29개국, 유럽 13개국, 아시아 4개국 등 총 46개국에서 ASF가 발생한 만큼 다문화가정이 많은 김해시도 불법 수입식품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특별점검을 진행해 안전한 식품만 유통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위생과 ☎ 330-447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