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3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8월 12일 (월) 08:14

신가네 봉사단이 떴다

아버지, 삼촌, 아들 봉사단 봉사로 건강도 되찾아

비주얼 홍보

  • 신가네 봉사단이 떴다0

아버지, 아들, 삼촌으로 구성된 가족 봉사단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신가네 봉사단'으로 아버지 신영만, 삼촌 신영복, 조카 신현빈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이들의 이야기는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다.

   다낭성 신장질환을 앓으면서 삶의 의미를 잃은채 무기력하게 지내던 신영복 씨가 친한 형님을 따라 한 복지관의 미용봉사 현장에 나섰고 건성건성 싫은티를 냈음에도 연신 '고맙다'고 인사해 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자원봉사의 매력에 빠지게 됐다.

   삼촌이 본격적으로 봉사활동을 시작할 때쯤 조카 신영빈 군이 봉사에 동참했고, 같은 병을 앓던 아버지 신영만 씨도 함께 하면서 가족 봉사단이 구성됐다.

   이들은 봉사를 하면서 신기하게도 건강을 찾았고, 가족애도 한층 더 돈독해 졌다.

   '숨 쉬듯 봉사하라'는 말을 실천하기 위해 매일 1365자원봉사포털을 확인하고 봉사가 필요한 곳이면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활동하고 있다.

   신가네 식구들은 "신가네 식구들을 만나려면 봉사 현장으로 가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자원봉사 현장에서 만날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영복 씨는 지난 7월 김해시 우수 자원봉사왕에 선정됐고, 신가네 봉사단은 8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지역 대회에 출전해 현재 투표가 진행 중이다.

   김해 신가네 봉사단을 응원하려면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지역대회 홈페이지(http://ignite-vkorea.com)에서 투표하면 된다.

문의 시민복지과 ☎ 330-332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