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4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8월 21일 (수) 11:02

김해 출신, 인기 유튜버 신흥재

구독자 61만 명 유튜버 김해시 홍보대사 위촉

비주얼 홍보

  • 김해 출신, 인기 유튜버 신흥재0

구독자 61만 명의 인기 유튜브 채널 '1등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는 김해 출신 개그맨 신흥재.

   지난해 김해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며 유튜브 방송에서도 곧잘 김해 출신임을 알리고 있는 그는 천상 김해 사람이다.

   그가 방송 중인 '1등 미디어'는 웃찾사의 코너였던 문과이과의 콘셉트를 이어받은 것으로 웃찾사 시절에는 무대라는 특성상 공간의 한계가 있어 주로 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유튜브로 넘어오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신흥재의 고향이 김해라는 점을 밝히고 이야기를 진행하고 있어 김해시민이라면 흥미롭게 볼 수 있다.

   신흥재를 비롯한 1등 미디어 팀은 지난 8월 13일 김해를 찾아 김해시와 콜라보로 주요 관광지 콘텐츠를 촬영하기도 했다.

   신흥재는 "1등 미디어 채널을 보면 김해 이야기가 종종 나오는데 콩트 중심으로 진행되다 보니 정작 김해를 제대로 알리는 내용은 없어 늘 마음이 쓰였다"라며 "이번에 김해시와 함께 김해의 자랑거리를 홍보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고향 김해를 널리 알리는 홍보대사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내고 싶다"고 말했다.

   신흥재의 영상이 궁금하다면 사진 속에 있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만나볼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