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5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9월 04일 (수) 10:40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

김해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교통ㆍ체불임금ㆍ보건 등 추진

비주얼 홍보

  • 가족과 함께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0

김해시는 추석 연휴 귀성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2019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종합대책은 특별 교통관리, 물가 안정 및 체불임금 해소, 각종 재해ㆍ재난 대비, 시민 보건 안전관리, 생활불편 해소, 따뜻한 추석분위기 조성,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 23개 세부대책이 추진된다.

   먼저, 특별 교통관리 대책으로 고속버스 54회, 시외버스를 22회 증편 운행하고, 비상 수송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귀성객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한다. 부산김해경전철은 차량과 비상대응 매뉴얼을 특별 점검한다.

   이어 물가 안정을 위해 추석 성수품 14개 품목을 지정해 가격 표시 미이행, 불공정 거래에 대한 지도에 나서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해사랑 상품권을 10월 19일까지 10% 특별할인하고 경찰서와 협의해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ㆍ정차 단속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연휴 기간 각종 재난과 안전 관리를 위해 24시간 재난상황 관리체계를 유지하고, 다중이용시설 사전 안전 점검과 소방조사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을 챙긴다.

   원활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급수시설 점검과 긴급복구체계를 확립하고, 기동청소반을 운영해 생활쓰레기를 적기에 수거,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또 저소득층 11,000가구에 명절 위문금을 전달하고, 사회복지시설 35곳을 방문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온 힘을 다할 방침이다.

   내부적으로 특별감찰을 진행해 자칫 흐트러질 수 있는 공직기강을 바로잡고 청렴한 공직 분위기를 조성한다.

   특히, 응급진료 의료기관 66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78개소를 지정해 명절기간 진료 공백을 방지한다. 김해시보건소와 보건복지부 콜센터(129),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기획예산담당관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 상황과 일본 수출 규제 등 대ㆍ내외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소상공인 지원과 물가 안정대책, 소외계층 나눔 행사를 적극 추진해 훈훈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