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7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10월 01일 (Tue) 11:13

채용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 개최 3,000여 명 참가해 면접 진행

비주얼 홍보

  • 채용박람회 뜨거운 취업 열기0

 지난 9월 25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에 3,000여 명이 몰려 뜨거운 취업 열기를 보였다.

   이번 박람회 채용관에는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경희의료원 교육 협력 중앙병원, 삼부정밀화학, 영진직업전문학교 등 경남을 대표하는 유통업, 의료기관, 제조업, 교육기관 같은 다양한 업종의 기업 153개사(직접 53, 간접 100)가 참가해 상담과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또, 관계기관 홍보관, 모의면접 체험이 가능한 체험관, 이력서 컨설팅, 카페테리아 등이 마련되어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줬다.

   현장을 방문한 김해시장은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을 적극 지원해 일자리 복지로 지속적인 도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하반기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2019년 김해시 일자리 종합실태조사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다지고, 내년 정부 일자리 예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노인 일자리와 노인 맞춤돌봄서비스를 확대하고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과 청년 일자리 사업도 추가 발굴해 계층별 고용 상황을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지난 6월 전국 유일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계기로 관련 기업을 유치하고, 18개 산업단지 조기 조성, 안동공단 재개발사업, 상동 스마트물류단지 조성으로 질 높은 민간 일자리를 늘려가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