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8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10월 11일 (금) 09:42

인도 정부, 간디 동상 기증

보리수에 이어 친밀감 표현 연지공원서 제막식 가져

비주얼 홍보

  • 인도 정부, 간디 동상 기증0

 인도 정부가 석가모니 보리수에 이어 인도의 정신적ㆍ정치적 지도자인 마하트마 간디(1869-1948) 동상을 김해시에 기증하며 2천년 전 시작된 특별한 친분 관계를 표현했다.

   김해시는 지난 10월 5일 연지공원에서 간디 동상 제막식과 기념식수 행사를 진행했다.

    인도 정부는 세계 각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간디 탄생 150주년 기념 사업의 하나로 김해시에 간디 동상을 기증했으며, 시는 한국 유림 독립운동 파리장서비와 거리의 독립기념관이 있는 연지공원 내 국제자매도시 기념원에 동상 터를 마련했다.

   김해시장은 "올해는 비폭력 저항의 상징, 마하트마 간디 탄생 150주년이자 3ㆍ1운동 100주년인 해"라며 "동상 건립으로 간디 정신이 김해시민의 가슴에도 영원히 남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2월 21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김해시와 특별한 인연을 강조하며 석가모니 나무라 불리는 보리수를 기증한데 이어 다시 한 번 귀한 선물을 보내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인도와의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인도는 2천 년 전 인도 아유타국 허황옥 공주와 가락국 시조 수로왕과의 혼인으로 맺어진 인연을 바탕으로 문화ㆍ관광ㆍ경제를 비롯한 다각도의 교류를 지속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