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00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10월 31일 (목) 21:14

주한 외교사절단 "김해 멋져요"

네덜란드, 루마니아 등 5개국 1박 2일 가야 문화 체험 해

비주얼 홍보

  • 주한 외교사절단

김해시는 주한 외교사절단을 초청해 '가야의 문화, 분청도자, 예술의 탐방'을 주제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 참여한 네덜란드, 멕시코,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잠비아 등 5개국 주한 외교사절단은 첫날인 10월 29일 팸투어의 주무대인 분청의 고장 진례면을 방문해 김해분청박물관에서 2019 대한민국공예품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한 임영택 작가 등 도자기 명사 3인의 제작 기법 시연을 통해 분청도자기의 세밀한 아름다움을 경험했다. 이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을 둘러본 사절단은 김해한옥체험관에서 김해시립가야금단의 공연 관람과 만찬 행사 참석으로 첫 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다음날인 30일은 국립김해박물관 관람과 수로왕릉을 방문해 김해 장군차 다도체험 등 가야문화를 체험했다.

   김해시장은 "김해는 김해공항을 거점으로 다양한 국가들과 관광, 문화, 예술 교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는 이점을 가진 도시로 팸투어에 참가하는 국가는 도자기, 예술 레지던스, 특화예술 등 김해와의 문화예술 연결도가 매우 높은 곳"이라며 "대사 내외분 또한 김해의 우수한 문화를 알리는 명예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