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08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1월 21일 (화) 11:11

'착한가격 특화거리'로 놀러 오세요

인제대 오래뜰먹자골목 착한가격업소 16개 몰려

비주얼 홍보

  • '착한가격 특화거리'로 놀러 오세요0

김해시는 인제대학교 주변 오래뜰먹자골목을 '착한가격 특화거리'로 조성했다.

   오래뜰먹자골목에는 김해시 전체 62개 착한가격업소 중 16개(26%)가 몰려 있어 두 집 건너 한 곳이 착한가격업소일 정도로 착한가격에 특화된 골목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이곳에 자리한 착한가격업소는 커피전문점, 치킨집, 삼겹살집, 중국음식점, 미용실, 복사집 등으로 이들 업소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생과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가격과 맛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우수사례 선정에 따른 재정인센티브 5,000만 원을 투입해 골목 입구에 착한가격 특화거리 상징 간판을 정비하고 지정 업소 노후 간판 교체 등 환경개선사업을 했다.

   착한가격업소는 동종 업종 평균가 이하 가격에 위생과 서비스 등 일정 기준을 만족할 때 지정받을 수 있다.

   지정 업소는 인증간판 제작 지원, 매월 20ℓ 30매 쓰레기봉투 지급, 시 홈페이지에 이달의 착한가격업소 소개, 업소별 맞춤형 홍보물품 지원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지역 착한가격업소를 업종별로 보면 외식업 48곳, 이미용업 6곳, 목욕업 2곳, 세탁업 2곳 등 총 62곳이다.

   착한가격 특화거리 조성으로 상인들도 만족감을 나타냈다. 상인들은 "낡은 간판을 교체하고 돌출 간판을 설치해 착한가격업소 이미지를 개선하면서 이용객들의 만족도도 높아져 매출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장은 "착한가격 특화거리 조성으로 소비 위축과 상권 쇠퇴로 매출 감소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대학가 주변과 상가밀집지역 착한가격업소를 지속 발굴하고 다양한 지원 시책을 마련해 착한가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지역경제과 ☎ 330-342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