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4 호 10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3월 20일 (Fri) 11:49

제226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황현재 의원)

교통정책 자문단 설치 및 택시 승강장 정비를 촉구 합니다

비주얼 홍보

  • 제22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자유발언(황현재 의원)0

제226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2020. 03. 16.)



교통정책 자문단 설치 및

택시 승강장 정비를 촉구 합니다.



                                               김해시의원 황현재



존경하는 56만 김해시민 여러분!

김형수 의장님과 동료 의원 여러분,

허성곤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내외동 시의원 황현재입니다.



저는 오늘 우리 시의 택시 운송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교통정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하는 자문단 설치를 제안합니다.



택시란 여객 운송 사업 법에 여객 자동차로 일반택시와 개인택시로 구분합니다. 시장은 택시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하나 대중교통이 아니라는 이유로 승강장은 관리가 되지 않고 있고 종사자의 애로사항 청취 등은 옛말이 되었고 택시 서비스 개선을 위해 복지시설 확충 장기적인 수급관리가 잘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승강장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내외동 한국1차 아파트 앞 택시 승강장은 신도시 개발 이후 단 한 번도 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천장은 당장이라도 떨어져 나갈 것 같이 덜렁거리고 가림막은 녹이 설어 흉측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개선이 당장 필요함에도 대중교통이 아니라는 이유로 천대를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옆 버스 승강장은 스마트화로 몇 시에 어디 방향 버스가 도착하는지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잘 유지되고 있는 것 같은데 택시 승강장은 기사들이 쉴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하지만 이용하는 시민이 기다릴 수 있는 의자도 비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시장은 시민이 언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 하수 있도록 시설물과 종사자 처우 개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본의원은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안합니다.



첫째  택시 승강장 시설물의 전수 조사를 실시해 노후와 상관없이

김해시 경관에 잘 어울릴 수 있는 승강장을 조성해 주십시오.



둘째  운수 종사자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쉼터 복지시설 확충 등 효율적  정책을 추진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중장기적인 택시 수급관리와 운행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자가용 보다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택시운송 활성화 방법을 연구해주십시오.



그리하여 장기적 교통정책 수립으로 자가승용차 이용을 억제하고

원활한 도로관리와 쾌적한 택시 이용으로 선진 택시 이용 도시로 다시 한번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실 것을 요구합니다.



택시 운수 종사자 처우개선에 노력해 주시고 경영 투명성을 확보하여

부족한 부분은 김해시가 책임지는 새로운 택시 정책 도입도 건의합니다. 그리하여 성실한 근로, 승차거부 근절, 친절하고 안전한 운행, 스마트 택시 도입으로 편리한 콜택시 운용 등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택시가 시민의 수족이 되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갈수 있도록 지원해주시고,

첨단교통정보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지원하고 택시 호출 시스템도 재정비하여 스마트택시 구현에 김해시의 선제적 조치를 해주시고 운수 종사자의 쉼터를 마련하여 잠시 쉴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 주십시오.



그리고 이용승객의 안전을 위하여 택시 이용 안전시설도 연구해주시고,

경전철과 버스 그리고 택시를 연계한 통합카드시스템도 구축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자가용 없이도 김해를 누빌 수 있는 그날이 올 때까지 교통정책 자문단 설치를 다시 한번 건의드리며,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