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6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4월 09일 (목) 17:49

방역소독기 무상 대여

자가 방역 기업체 선착순 방문 신청

비주얼 홍보

  • 방역소독기

   김해시는 4월 8일부터 코로나19 자가 방역 기업체에 방역소독기를 무상 대여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방역 사각지대에 놓인 영세 기업체의 자가 방역을 도와 근로자의 감염증을 예방, 기업의 지속적인 생산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제조업을 하는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대여는 13개 읍면동행정복지센터(기업체 수가 적은 부원·회현·동상·내외·장유2·3동 6개 동 제외)와 산업(농공)단지, 상공회의소 사무실에서 선착순 방문 신청으로 이뤄진다. 방문자는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방역장비는 소독기 사용법과 안전관리 주의사항을 안내 받은 후 대여하며 사업체는 자체 소독 후 최대 3시간 이내 대여 장소에 반납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다음날 반납도 가능하다.

   대여 방역소독기는 전기식 연무 소독기로 넓은 사업장에서 단시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독약 또한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발효 알코올 성분이라 마스크와 장갑만 있으면 누구나 쓸 수 있고 소독 후에도 별도 휴업 없이 바로 현장에서 근로자들이 작업 할 수 있다.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방역소독기 무료 대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영세 기업체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더 적극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미래산업과 ☎ 330-344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