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9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5월 11일 (월) 09:46

제작 체험을 통한 기부 활동

동상시장 청년몰 원데이 공방

비주얼 홍보

  • 제작 체험을 통한 기부 활동0

김해시는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6일간 동상시장 청년몰 사업가들이 평생교육 강사로 참여하는 'HIP한 원데이 공방'을 개최한다.

   시민들에게 소소한 즐거움과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몰에서 2시간 수업에 2회당 5명까지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 희망자는 디저트 및 석고 방향제 제작 6일간의 수업 중 1회를 선택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이름의 키워드인 'HIP'은 'Help In Producing(제작 체험을 통한 기부)'의 약자로 수업 종료 후 학습자가 직접 만든 제작품의 일부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해 가정의 달, 나눔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동상시장 청년몰은 2~3층에 걸쳐 총 14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다.

   2층에는 분식, 오리국밥, 중국ㆍ멕시코ㆍ대만ㆍ이태리 요리 음식점이 있고, 3층에는 카페, 소품ㆍ방향제 공방, 심리상담소, 네일아트 가게가 있다.

   인재육성지원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역 경제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마음이 위축된 상황에서 직접 체험하고 기부하는 과정을 통해 강사와 학습자 모두 일상의 작은 행복을 얻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오는 5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 인재육성지원과 ☎ 330-4884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