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3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6월 22일 (월) 13:28

아름다운 소하천 '시례천'

공모전 우수상으로 국비 10억 원 확보

비주얼 홍보

  • 아름다운 소하천 '시례천'0

진례면 시례천이 행정안전부의 '2020년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례천은 진례면 시례리 앞쪽에 흐르는 하천으로 시는 지난 2015년부터 국비를 지원받아 1.2km 구간을 정비해 수질 정화와 홍수 예방 기능을 향상시켰다.

   또 수변공원과 산책로에 미술관ㆍ벚꽃ㆍ물고기 AR(증강현실) 포토존을 설치해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년 가을 인근에서 열리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와도 연계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기관표창과 함께 2021년 재해예방 사업에 쓸 수 있는 국비 10억 원을 확보해 더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확대에 사용한다.

   2010년부터 시작된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은 콘크리트 제방 등 치수 위주의 획일적인 소하천 정비 방식을 탈피해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고 역사ㆍ문화ㆍ경관 등 지역 특색을 살린 소하천 가꾸기를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하천과 관계자는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우수사례에 선정된 시례천을 전국으로 홍보해 타 지자체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며 "자연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려 자연 친화적인 소하천 가꾸기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