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5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7월 10일 (금) 10:47

우리는 경남 스타기업

김해형 강소기업 등 5개사 성장 잠재력 높은 우수 기업

비주얼 홍보

  • 경남스타기업지정서수여식

김해시의 중소기업 5개사가 경상남도가 주관하는 '경남 스타기업 육성사업'의 신규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김해시에 따르면 최근 경남 스타기업 육성사업에 도내 총 15개사가 신규 지정됐다. 신규 지정기업 중 김해 기업체가 5개사로 이 중 3개사는 '2019년 김해형 강소기업'이고, 2개사는 기업 지원사업 수혜기업이다.

2020년 경상남도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김해지역 기업은 2019년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남경테크윈, 에프디씨(주), ㈜프로세이브와 재단의 수출분야 지원을 받은 ㈜유니벡, ㈜부마CE이다.

스타기업 육성사업은 경상남도내 성장잠재력이 높고 일자리 및 부가가치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경상남도 스타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이하 '재단')은 2019년부터 김해 미래산업을 선도하고 지역경제를 견인할 '김해형 강소기업' 100개사를 발굴하여 집중지원 함으로써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단계적으로 성장시키는 육성사업을 시행해오고 있으며 이번 경남 스타기업 선정은 그 첫 성과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 경영 환경에서도 김해시 중소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김해시의 지원을 받아 성과를 창출하여 오늘의 결실을 맺게 됐다.

2020년 신규 선정된 기업들은 기업당 최대 3천만 원의 컨설팅 지원과 기업당 연 2억 원 내외의 상용화 R&D지원 제한경쟁 기회 등 경상남도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는 점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 셈이다.

김해시장은 "김해형 강소기업과 기업지원 수혜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혁신성장을 견인해 나갈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