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5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7월 10일 (금) 10:49

김해시, 코로나19 대응 우수 기업 구내식당 발굴한다

㈜빙그레ㆍ태광실업(주) 우수 사례 표본 삼아 관내 기업에 보급 총력

비주얼 홍보

  • 태광실업(주) 구내식당

김해시는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한 관내 기업 구내식당 운영 모범사례를 발굴해 널리 보급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기업 구내식당 운영 실태조사를 진행한 결과 코로나19에 대응해 생활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는 모범 사례들을 많이 발굴했다.

먼저, 국내 대표 식품제조사인 ㈜빙그레의 경우 구내식당 입장 시 마스크 착용뿐 아니라 양손에 비닐장갑 착용 후 배식을 받고 있으며 옆과 앞 좌석을 비운 자리 배치와 함께 부서별 식사시간을 세분화해 동시 이용객 수를 최소화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직원들의 건강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구내식당 이용 시 확실한 수칙을 준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태광실업(주)은 구내식당 식탁에 아크릴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식당 이용자 상호 간 비말 등으로 인한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태광실업 관계자는 "구내식당에 아크릴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직원들이 더 안전하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해 호응이 좋다"고 밝혔다.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관내기업 구내식당 코로나19 대응실태 현장점검을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를 표본으로 해 모든 관내 기업에 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식사문화 개선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한국외식업중앙회 김해시지부와 함께 음식문화 개선에 나서 최근 생활방역수칙을 잘 준수하는 식당을 장려하는 안심식당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