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7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7월 31일 (금) 08:34

기후 변화 프로그램 운영 재개

기후변화홍보체험관 기후변화테마공원

비주얼 홍보

  • 기후 변화 프로그램 운영 재개0

김해시 기후 변화 홍보 체험시설들이 8월부터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한다.

김해시의 기후 변화 홍보 체험시설은 화목동에 있는 김해시기후변화홍보체험관과 대청동에 있는 김해시기후변화테마공원 등 2곳이 있다.

그동안 기후변화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과 교육활동이 이뤄졌는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운영이 잠정 중단됐으며 내달 재개 프로그램은 단체와 가족을 위한 것이다.

단체 프로그램은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대상으로 하며 코로나 사태 이전에 비해 운영 규모를 축소, 평일 매일 한 차례만 15명 내외로 운영할 예정이다.

8월 프로그램 주제는 기후변화홍보체험관의 경우 '자연이 사랑하는 에너지'로 자연에서 만들어지는 에너지인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에 대해 배우고 체험한다. 기후변화테마공원에서는 '온실가스? 누구야!'로 온실가스가 어디서 배출되며 어떻게 줄일 수 있는지에 대해 교육한다.

대면교육인 만큼 이용객들에 대한 발열검사, 마스크 필수 착용, 손 소독 실시, 참석자와 진행자 간 충분한 거리를 두고 진행하는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한다.

또 기존 주말에 이뤄졌던 가족 체험프로그램은 비대면 교육인 ‘방구석 기후학교’로 운영된다. 매월 다른 주제의 기후변화에 대한 교육내용을 집에서 배울 수 있도록 교육자료와 체험꾸러미를 가정에 제공하며 홍보체험관과 테마공원에서 각 100가족씩 총 200가족에게 제공한다.

시는 교육대상자에 대해 탄소포인트제 가입 안내와 온실가스 1인 1t 줄이기 실천 서약을 받아 저탄소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교육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김해시기후변화홍보체험관 홈페이지(cce.gimhae.go.kr)로 신청하면 된다.

기후대기과 관계자는 "기후 위기의 시대에 기후변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안전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운영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