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2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9월 21일 (월) 08:18

"김해신공항 검증 조속히 공개하라"

김해시, 국무총리실에 검증자료 공개 요청

비주얼 홍보

  • 비행기소음

김해시는 김해신공항 검증 결과가 9월 말쯤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한 점 의혹이 없도록 검증 내용 일체를 조속히 공개하라고 국무총리실에 촉구했다.

시는 9월 16일 김해신공항은 동남권 관문공항으로서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한 기회이며 국가균형 발전의 한 축을 형성하는 중요한 정책 결정인 만큼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엄정하고 객관적인 검증 원칙에 입각해 검증결과를 여과없이 발표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작년 12월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를 구성한 이후 4개 분야(안전, 소음, 환경, 시설·운영·수요)에 대한 검증 결과 발표가 지연되는 것은 국토부와 분과위원 간 조율 의혹만 증폭시켰다"라며 "한 점의 의혹이 남지 않도록 검증위원회에서 시행한 2차 시뮬레이션 결과와 검증 자료 일체에 대해 투명하게 공개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 시는 2016년 6월 김해신공항 확장 발표가 나오자 현 김해공항은 2002년 4월 15일 발생한 돗대산 중국민항기 추락과 같은 항공사고가 재발 위험이 있음으로 기존 활주로 확장과 항공기 이·착륙 시 급상승과 급하강으로 인한 사고 위험, 안전과 소음대책 시급성 등 개선방안을 국토부에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시는 "김해신공항 건설에 따른 소모적 논쟁이 종식되도록 다시 한번 김해신공항 검증결과를 투명하게 여과 없이 발표해 주기를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