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4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10월 12일 (월) 07:50

김해시, G-방역 플랫폼 구축해 안전도시 만든다

김해 지역 방역 제품 확대 바이러스 안전도시 구축

비주얼 홍보

  • 김해시, G-방역 플랫폼 구축해 안전도시 만든다0
  • 김해시, G-방역 플랫폼 구축해 안전도시 만든다0

김해시가 지난 10월 6일 지역 생산 방역 제품의 안정적 공급과 판매 확대를 위해 'G-방역 플랫폼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김해 지역 방역 제품 생산 19개 기업과 김해상공회의소, 남부공항서비스(주), 김해중소유통물류협동조합과 헙무 협약을 체결해 방역 제품을 자급자족하는 바이러스 안전도시 구축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시는 지역 생산 방역 제품을 지역 내에서 지속적으로 소비하는 B2C 시스템 구축, 지역 내 방역 제품 생산 기업 간 제품을 구매하는 B2B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마스크 생산, 마스크 자동화설비 제조, 손 소독제, 공기청정(살균)기, 공간소독기 등 5개 분야 방역제품을 지역을 대표하는 김해형 방역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방역물품을 생산하면서 자연스레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에 참여한 마스크 제조기업은 ㈜바이탈린, ㈜지비케이그룹, 신진메디칼(주), ㈜가온, 기영TI, ㈜에스에스플로텍, 제이케이유통, ㈜순수, ㈜바이바이, ㈜KㆍQㆍTOP, 미소나라(주), ㈜미티오코리아, ㈜한빛, ㈜삼화피엠아이 등 총 14개 기업이며 마스크 자동화설비 제조기업으로는 ㈜스맥과 ㈜천일기계가 참여했다.

손 소독제 제조기업은 ㈜엔보이비젼, 공기청정(살균)기 제조기업은 ㈜삼화피엠아이, ㈜오성일렉코리아, 공간소독기 제조 기업은 ㈜커넥팅닷유나이티드가 함께 했다.

또 김해중소유통물류협동조합이 참여해 유통을 책임지며 김해상공회의소와 남부공항서비스(주)는 제품 홍보와 구매, 소비촉진 등을 맡게 된다.

김해시장은 "코로나19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우리 기업들이 방역 제품을 산업화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라며  "우리 지역에서 만든 '메이드인 김해' 방역 제품이 지역을 넘어 전국 단위 명품 방역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육성 발전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