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4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10월 12일 (월) 07:52

with 코로나 시대 시민 행복 위해 다양한 시책 추진

코로나19 분야별 경제 살리기 추진 내년도 국고 예산 확보 노력 당부

김해시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시는 분야별 경제 살리기를 추진하고 있다. 김해문화재단, 김해시복지재단 등의 시설 운영이 부분적으로 제한되고 있는데 with 코로나 시대에 맞춰 방역과 함께 시민들의 일상도 조금씩 되찾는 노력을 고민해 나가기로 했다.

실제 시는 철저한 방역을 통해 지난 9월 실외 공공체육시설을 개방한데 이어 10월 6일부터 실내 공공체육시설 12곳을 개방해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돕고 있다.

또한, 시는 마스크 생산 업체 증가로 과잉 공급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제한적 수출 허용도 정부에 건의해 관내 방역 제품 제조 업체들의 판로를 확보하고, 11월 개최 예정인 단감축제도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판매로 전환할 예정이다.

시는 가짜뉴스에 적극 대응하고 획기적인 시정 홍보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출처가 불분명한 가짜뉴스들이 카페나 카카오톡, SNS 등을 통해 유통되면서 '확진자가 다녀간 식당'이라는 식의 가짜뉴스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생겼는데 사실 확인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최근 홍보 매체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를 활용한 획기적인 시정 홍보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시는 충주시를 좋은 예로 보고 시 뉴미디어팀에 희망 직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하거나 외부 전문가 영입도 검토하고 있다.

시는 내년도 국보 예산 확보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국회 일정은 국정감사가 끝나는 10월 27일 이후 상임위원회별로 정부예산안 예비심사가 시작되는 만큼 시가 증액을 요구했던 부분이나 정부 예산안에 미반영된 부분은 필요성을 강조해 내년도에도 꼭 필요한 국고 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기로 했다.

시는 '스마트 원예단지 기반 조성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철저히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시설원예 주산지를 중심으로 스마트 원예단지 기반 조성사업 공모를 추진하고 있는데 그동안 부여, 고양, 평창, 포항 등이 선정되어 국가 지원을 받았다.

본 공모는 국비 70%에 달하는 사업으로 시는 단감 시배지, 장군차, 산딸기, 한림딸기 등 특용작물과 과수작물, 시설채소 등을 많이 재배하고 있어 공모 선정에 유리하다고 보고 내년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방침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