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690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13년 11월 01일 (금) 16:15

일하는 여성이 아름다운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구인ㆍ구직 상담, 취업 알선과 연계, 직업교육 훈련 등 진행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는 구인ㆍ구직 상담, 취업 알선과 연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직업교육 훈련, 취업 후 사례관리까지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높이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은 학력과 연령에 상관 없이 취업드림(DREAM)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 김해시여성센터로 방문해 구직 신청서와 프로그램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매 기수별로 10~15명을 모집하며 교육비 무료, 점심 제공, 수료증 발급, 수료생 우선 취업 등의 혜택을 준다.


현재 한식 조리사, 단체급식 조리원, 찬품 조리사, 사무 경리, 네일아티스트 양성과정 등 총 4개의 직업교육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새일센터 이용자의 안정적 직장 생활과 지속적인 구직활동 지원의 하나인 사후관리 지원사업으로 '워킹맘과 함께하는 자녀행복 진로코칭 프로그램' 1기는 시작됐고 현재 2기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김해시에서 일하고 있는 여성 중간 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도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코스로 진행할 예정인데 참여를 원하는 여성은 새일센터(☎ 329-2145)로 문의하면 된다.


찾아가는 취업 지원 서비스는 취업 설계사가 직접 여성밀집 지역으로 찾아가 홍보를 통해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알선, 1:1 직업상담을 통해서 현장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취업연계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3시부터 6시까지 롯데마트, 메가마트, 동김해홈플러스, 장유롯데마트 등으로 취업 설계사가 직접 찾아가 취업희망 여성을 상담하고 구인업체를 발굴해 맞춤형 취업연계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 329-214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