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14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07월 02일 (수) 14:00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여성

제15회 김해여성대회 7월 4일 개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해 '눈길'

비주얼 홍보

  •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여성1






김해시는 오는 7월 4일 오후 2시부터 김해체육관서 '더 행복한 여성, 더 행복한 김해'를 주제로 제15회 김해여성대회를 개최한다.


제19회 여성주간(7월 1일 ~ 7월 7일)을 맞아 개최하는 이번 여성대회는 지난 2000년부터 김해시에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도 여성단체, 시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여성복지 증진과 여성권익 향상을 위해 힘쓴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기념식을 개최하고, 행복 센세이션 대표 유선 강사를 초청해 '재미있고 행복한 인생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윤선 강사는 기업체, 지자체, 각종 단체 등을 대상으로 5,000여 회 출강을 했고, KBS 아침마당, MBC 기분좋은 날, SBS 김미화의 U, EBS 살림의 여왕 등에 출연한 인기강사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2014 내일 JOB기 페스티벌'이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여성 건강증진과 여성관련 기관의 다양한 홍보부스도 함께 마련한다.


특히, 이날은 김해시와 아동ㆍ여성인권 김해시연대가 합동으로 '여름철 성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여성과 아동 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이 성범죄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호소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사)색동회 경남ㆍ김해지회에서는 칠암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사회를 향한 여성의 당당한 주장을 펼치는 '여성권익 향상을 위한 역할극 대회'(본선 7월 2일)를 개최하며, 김해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유망직종 설명회 및 창업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7월 7일에는 김해시 여성센터에서 '여성 건강 특강 및 여성센터 솜씨자랑'을 개최해 여성건강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강생 작품 전시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뽐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김해여성대회와 여성주간 행사를 통해 여성이 행복하고 당당하게 꿈을 실현하는 명품 대도시 김해가 되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