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6 호 25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0월 31일 (금) 11:48

허왕후 신행길 축제로 초대합니다

11월 8일 대성동고분군ㆍ부산화명레저스포츠타운 일원서

비주얼 홍보

  • 허왕후 신행길 축제로 초대합니다1






'왕과 공주는 혼례를 치르고 두 밤과 한나절이 지나 대궐로 돌아왔다. 이후 왕(김수로왕)과 왕비(허왕후)는 141년 동안이나 함께 하면서 가락국을 번영시키고 백성을 행복하게 다스렸다'


서기 48년 금관가야의 시조 김수로왕과 혼인한 인도 아유타국의 공주 허황옥이 오랜 항해 끝에 도착해 첫날밤을 보낸 장유 유궁을 거쳐 고대 가락국의 수도 김해로 이어지는 신비로운 여정이 바로 '허왕후 신행길'이다.


김해의 구길(九道)이기도 한 허왕후 신행길이 오는 11월 8일 오전 11시부터 부산 화명수상레저스포츠타운과 대성동고분군 일원서 '2014 허왕후 신행길 축제'로 펼쳐진다.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TPO) 주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오후 3시 허왕후 영접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퍼레이드와 뮤지컬 공연이 펼쳐지고, 개막식에 이어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과 부산시립국악단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가야ㆍ인도 복식 체험, 김해장군차ㆍ분청도자기 체험, 솟대 만들기, 혼인 서약서 발급,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 프로그램과 허왕후 AㆍRㆍG(대체 현실게임), 지역 명물 먹을거리 장터 등 연계행사가 마련된다.


특히, '인도 공주 허황옥 결혼 대작전'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하는 대체 현실게임은 대성동고분군 일원서 동시에 진행하는데 지정된 집결지에 모여 허왕후 신행길과 관련된 미션(20여 종)을 수행 후 획득한 점수에 따라 우승자를 선별하는 게임으로 총 상금 300만 원이 걸려있다.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사전에 대표 이름, 팀 이름, 전화번호, 참가 인원, 셔틀버스 이용 유무 등을 적어 문자(☎ 010-5692-3321)나 메일(kjjmjh@gmail.com)로 신청하면 더 편리하게 참가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