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7 호 26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1월 11일 (화) 13:43

시정안정을 위해 김해시 인사는 기준과 원칙에 따라 - 이영철의원

제180회 김해시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비주얼 홍보

  • 시정안정을 위해 김해시 인사는 기준과 원칙에 따라 - 이영철의원1






▶ 이영철 김해시의회 의원

존경하는 53만 김해시민여러분, 김해시의회 의장 및 동료의원 여러분, 시정을 수행하시는 김해시장과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김해시의 행정조직개편 및 승진 등에 따라 2014년 11월 초에 6급이하 공무원들의 인사(보직)이동이 시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5분 자유발언 이후 인사 단행)


김해시에는 현재 크고작은 현안들이 산재해 있는 상태임을 고려할 때 잦은 인사이동은 안정된 시정운영에 차질을 가져올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전결권자인 과장급에 대한 무원칙한 인사이동은 재고되어야 합니다. 지난 7월 인사이동 되었다가 금번에 또다시 이동되고, 심지어 자리를 옮긴지 3개월 만에 또다시 보직이 이동된 사례 등으로 볼 때 과장급이상의 승진 및 인사이동은 최소한의 원칙 및 기준을 마련하여 시행되어야 합니다.


금번에 시행될 6급이하 공무원들의 인사이동은 연속중인 사업들의 차질없는 진행 및 면밀한 추진 등을 고려하여 최소화되어야 합니다.


6급이하 공무원들은 각종 사업의 실무자들로서 관련법규 및 사업진행경과를 누구보다도 잘 파악하고 있고, 전문성을 갖춰야하는 만큼 너무 잦은 인사이동은 김해시정 수행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금번에 시행될 6급이하 공무원들의 인사이동은 물론, 2015년 초에 시행될 정기인사에서도 주요사업들에 대한 인사이동을 최소화하여 현재 진행중인 사업들과 준비중인 사업들이 차질없이 효율적으로 진행 및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김해시장께서는 승진 및 인사(보직)이동에 대한 기준을 마련하여 원칙에 따른 인사를 통해 김해시민들이 불편을 해소하고, 제기된 민원들의 조기해결 등을 위하여 꼭! 필요한 부문에 국한한 최소한의 인사이동으로 시정의 안정을 꾀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