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28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14년 11월 21일 (금) 09:42

[전문] 제181회 김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

비주얼 홍보

  • [전문] 제181회 김해시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사1


 


 


존경하는 5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더 큰 김해, 더 행복한 김해라는 시정 지표로 살기좋은 명품도시 김해건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신 김맹곤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희망찬 갑오년 새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해가 흘러 올해의 마지막 정례회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열린의회, 책임을 다하는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우리 의원들은 전문 지식 습득은 물론 연구하고 노력하는 의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의원 연수와 의원 연찬회를 실시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현장에서 나름대로 시민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였습니다만,  제7대 의회가 개원하고 지난 5개월을 돌이켜보면 실제 우리 시민들의 눈에 비치는 의정활동은 언제나 부족한 듯 합니다.


우리 의원 모두는 시민과 한 약속을 지키는 초심불망(初心不忘)의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임하여야 하겠으며 거추장스러운 형식과 권위를 내려 놓고 실천하는 행동으로 시민들의 불편과 어려움을 진정으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해는 지난 6.4 지방선거로 제7대 의회가 개원하였고 또한 민선 6기가 출범하였으며 집행부에서는 지난 10일, 대대적인 조직개편으로 시가 나아가야할 방향과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여 인구 60만 전국 10대 명품도시 건립을 위한 모든 준비를 하였습니다.
이에 우리 의회도 53만 시민을 위하여는 의회와 집행기관의 목적이 둘이 아닌 하나로 김해시의 큰 공동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그동안 우리 의원 모두는 지역발전과 시민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하여는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더욱더  열심히 의정활동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2차 정례회는 시정 전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해 2015년도 세입ㆍ세출 예산안과 시정질문 및 각종 조례안 등 많은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나 예산안 심의 등은 매년 실시하는 우리 의회 본연의 임무입니다. 53만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과 안정적 재원으로 예산이 편성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 봐 주시고, 부적절한 업무처리와 시민불편을 가중시키는 행정사무는 없는지 살펴서, 보다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제안과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에서도 이번 제2차 정례회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자료 제출과 예산안 심사, 시정질문 등에 성실하고 충실한 자세로 임하여 시민들의 궁금증과 알 권리를 제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53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김맹곤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다가오는 을미년 새해에는 뜻하시는 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 지시기를 기원드리며,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 11. 21


김해시의회의장 배 창 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