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51 호 11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7월 10일 (금) 10:30

장유 지역 전반적인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달라!

김재금 의원

비주얼 홍보

  • 장유 지역 전반적인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 달라!1






▶ 김재금 의원

 


존경하는 53만 김해시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시정을 대표하시는 시장님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재금 의원 입니다.


 


저는 오늘 김해 장유지역의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여러 문제점을 말씀드리고, 도시계획과 재정비등을 통해 그 해결책을 얻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장유 지역 인구증가는 2001년부터 해마다 적게는 5천명부터 많게는 1만명 넘게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장유 지역 인구는 14만 4천 6백명 입니다. 2001년 2만 5백명 일때에 비해 15년 동안 무려 인구가 6배나 증가 했습니다.


이로 인해 도시 인프라 구축은 인구증가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으며,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습니다.


 


장유도서관옆 대청로 진출입 구간 출퇴근시간 정체, 부곡냉정간 4차선확장문제, 대동1단지와(무계) 부영14차(석봉8단지) 앞 지하도 소음문제 ,장유 외덕 삼거리(남명더라우 아파트) 교차로 확장문제, 청소년 문화센타 건립등 인구증가에 따른 도시 피로도가 증가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김해시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그 속도가 더뎌 좀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예산 배정을 통해 쾌적하고, 원할하게 소통이 되는 도시를 만들어 달라는 것입니다.


 


장유 주민들은 2013년 장유가 동으로 전환되면서 행정서비스나 도시 인프라에 대한 기대를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에 김해시가 지속적으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문제 해결을 위해 좀 더 노력해야 된다고 사료 됩니다.


경전철 MRG 문제등, 예산상의 어려움은 알지만 날로 도시가 팽창되고 있고, 인구 밀집도가 증가되는 가운데 도시의 문제들이 하나씩 발생하고 있으며, 청소년 문제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마냥 예산의 문제로 이러한 도시문제를 차일피 미루게 되면 더 큰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문제를 살펴보면


장유도서관 대청로 출근시간에 얼마나 정체가 심하면, 경찰이 끼워들기 단속 촬영을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또한 퇴근시간에 장유로 진입하려면 20-30분 정도 정체 뒤에야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주간 평균 소음이 69dB인 대동1단지 무계지하차도와 부영14차 앞 지하도의 방음벽 설치를 위하여 당초 3억원의 예산이 배정되었습니다. 그런데 완벽한 방음과, 도시미관을 위해서는 부족한 예산 이였습니다.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여 방음터널을 설치하는 쪽으로 장유출장소 관계자분들과 지역 시의원들이 의견을 모은바 있습니다. 이에 시 관계자 분들께서는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덕 삼거리 교차로 주변에 공동주택단지 건설로 출․퇴 시간 정체가 예상됩니다. 빠른 시간내 연결로 확보를 통하여 교통 불편이 없도록 미리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물론 장유지역 발전을 위하여 율하에 실내체육관을 건립했고, 장유복합문화센타는 건립중이며, 노인복지관건립을 계획하고 있는 것은 압니다. 하지만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합니다..



김해시 전체적인 도시의 균형발전과 행복한 생활여건 마련을 위해 노력하시는


시 관계자분들과 또한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