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52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07월 21일 (화) 09:55

김해여성취ㆍ창업박람회 '성공'

85개 기업 참여한 가운데 여성 구직 희망자 600여 명 방문

비주얼 홍보

  • 김해여성취ㆍ창업박람회 '성공'1






   김해시가 지난 7월 16일 개최한 '제1회 김해시 여성 취ㆍ창업 박람회'에 여성 구직 희망자 600여 명이 방문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는 지역 우량기업 35개사의 현장 면접과 50개 간접 구인 안내식으로 총 85개 기업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서 300건의 면접이 진행됐고, 3명이 채용됐으며, 다양한 취ㆍ창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비록 당일 현장 채용은 3명에 불과했지만, 150명이 2차 면접을 계획하고 있어 실제 채용건수는 이보다 훨씬 늘어날 전망이다.
   '내일(job)로 더 행복한 여성'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경력 단절 여성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으로 많은 여성들이 참여했으며, 특히 현장에서 진행된 뷰티 메이크업, 헤어서비스를 거쳐, 이력서에 부착할 현장사진 촬영서비스와 원석ㆍ양초공예, 수제 베이킹, 커피바리스타 시연ㆍ시음 무료 체험 등 10개 직종 창업 컨설팅에 많은 참여자가 몰려 좋은 반응을 보였다.
   대성동에 사는 김모 씨는 "전화로 업체에 취직을 알아보니 나이ㆍ경험 등의 이유로 면접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아 속상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직접 면접 볼 기회를 얻은 것만 해도 만족하고, 앞으로 구직 희망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박람회를 매년 개최해 맞춤형 일자리 서비스를 지원해 영남권 최초의 여성친화도시 김해에 걸맞게 일과 가정 양립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