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66 호 18페이지기사 입력 2015년 12월 11일 (Fri) 11:03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로 초대합니다!

2016년 1월 3일까지 동상동 로데오거리 일원서,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트리와 화려한 불꽃 조명 설치

비주얼 홍보

  •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로 초대합니다!1
  •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 축제로 초대합니다!2






   동상동 로데오 거리가 화려한 빛과 조명으로 환상의 세계로 변신했다. 형형색색의 불꽃 조명은 거리 전체를 화려하게 수놓고, 세계 각국의 크리스마스트리가 이 곳이 축제의 현장임을 알린다.
   제3회 김해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가 지난 12월 6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29일간 동상동 로데오거리(종로길) 일원서 열리고 있다.
   김해시가 후원하고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 추진위원회와 김해시기독교연합회, 무지개마을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김해시에 거주하는 다국적 이주민과 시민간의 화합과 구도심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3년째 진행하고 있다.
   다국적 음식점과 상점이 모여있는 로데오거리(종로길)를 중심으로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크리스마스트리 장식과 다양한 조명을 설치하고, 다국적 음식문화 체험과 외국인 참여행사 등을 마련해 먹을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다.
   행사 기간 중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후 4시부터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지난 11월 29일에는 각국의 크리스마스트리 꾸미기 대회가 열려 시민과 이주민이 아름답고 화려한 트리를 직접 만들었고, 김장김치 무료 배부, 문화공연, 환경정화 활동 등도 펼쳐졌다.
   김해시 관계자는 "제3회 김해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가 시민과 이주민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화합의 장이 되고, 동상동 로데오거리가 김해의 새로운 명소로 발전해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