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782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6년 05월 20일 (Fri) 11:16

김해 관광,'내 나이가 어때서' 코스 어때요?

김해시, '맞춤형 관광코스' 개발해 6월부터 시행, 경상남도 연계 광역코스 개발

비주얼 홍보

  • 김해 관광,'내 나이가 어때서' 코스 어때요?1
 김해시가 관광코스에 '내 나이가 어때서', '미생', '슈퍼맨' 등 특색있는 이름을 붙여 재미있게 김해를 즐길 수 있는 '맞춤형 관광코스'를 개발, 6월부터 본격 시행한다.
 시는 최근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개장에 따라 기차 여행코스, 김해시티투어 신규 코스, 경상남도와 연계한 광역코스 등 특화된 관광코스를 개발했다.
 먼저, 기차여행(코레일) 코스는 코레일 각 역의 투어매니저가 20명 이상 관광객을 모아 삼랑진역에 도착하면 시가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셔틀버스는 김해가야테마파크의 보유차량 2대를 활용하고, 삼랑진역에서 출발해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봉하마을(중식),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김해가야테마파크를 거쳐 삼랑진역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운영된다.
 김해시티투어 신규 코스는 시가 현재 운영하고 있는 김해시티투어 '가야의 땅 투어' 기존 코스와는 별개로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중심으로 설계한 코스다. 당일코스와 1박 2일 코스로 구분해 신청 받고, 15명 이상 예약 시에는 김해시티투어 위탁업체인 미래고속관광(주)에서 진행한다.
 당일코스는 김해관광종합안내소~삼랑진역(경유)~화포천습지생태공원(중식)~봉하마을~김해낙동강레일파크~삼랑진역(경유)~김해관광종합안내소 구간으로 운영한다.
 1박 2일 코스는 '쓰리파크 코스'로 김해롯데워터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김해가야테마파크를 중심으로 설계했다. 1일차에는 김해종합관광안내소~김해롯데워터파크(중식)~화포천습지생태공원~김해낙동강레일파크(석식)~김해가야테마파크를 거쳐 아이스퀘어호텔서 숙박한다. 2일차에는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중식)~가야의거리~가야역사 유적지~김해종합관광안내소 코스로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경상남도와 연계한 광역코스는 중국 관광객 등 김해공항으로 들어오는 외국인 관광객을 김해시로 유치하기 위한 코스다.
 경상남도와 경남개발공사에서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경남 광역 코스 개발에 김해시의 쓰리파크가 적극 반영되도록 요청 중이다. 코스는 김해공항~김해가야테마파크~아이스퀘어호텔(숙박)~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거쳐 산청 동의보감촌, 통영 장사도, 거제 자연예술랜드 등을 관광하는 코스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시는 '가족과 연인, 학생, 시니어' 등 다양한 연령과 대상에 따라 맞춤형 관광코스도 개발해 소개하고 있다.
 가족여행인 '슈퍼맨 코스'는 봉하마을~화포천~김해낙동강레일파크~김해가야테마파크 구간으로 체험과 문화를 즐길 수 있고, 연인코스 '콩닥콩닥 코스'는 김해문화의전당~내외동 브런치타임~연지공원을 거치는 데이트 코스다. 학생코스 '드림하이 코스'는 국립김해박물관~김해가야테마파크~김해천문대~김해목재문화체험장~김해롯데워터파크 구간이고, 시니어 '내 나이가 어때서 코스'는 수로왕릉~김해민속박물관~김해뒷고기~장유 카페거리 구간으로 운영된다.
 관광과 관계자는 "특색있는 관광 프로그램 운영으로 더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이 김해를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개발해 누구나 즐겨찾는 김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