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07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2월 10일 (금) 08:48

'별 탐험대'를 모집합니다

천체망원경 직접 조작 탐험대 가입비 21,000원

   천체망원경을 직접 다뤄보며 스스로 별을 찾아 관측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해천문대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전문가와 함께 천체를 관측하는 프로그램 '별 탐험대'를 오는 2월 26일부터 운영한다.
   '별 탐험대'는 천문대의 기존 프로그램에서 접할 수 없었던 플라네타륨 사계절 별 탐험, 천체망원경의 이해, 갈릴레이&케플러 망원경 만들기, 90mm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천체를 탐험하는 등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월 80명 씩 별 탐험대원을 모집할 계획이다. 별 탐험을 이수한 탐험대원에게는 '별 탐험대 수첩'을 제공해 천체 관측 프로그램, 천문학자 초청강연회 무료 이용권과 김해 관광지 할인권 등 특별한 선물도 제공한다. 탐험대 가입비는 21,000원이고 관측 당일 현장에서 지불하면 된다.
   별 탐험대는 학생들이 팀별로 활동해 천체를 찾아 우주의 신비를 직접 탐험하게 되므로 참가자의 흥미 유발과 교육적 효과는 물론 협동심과 자신감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천문대 홈페이지(ghast.or.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 337-3785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