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19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6월 12일 (월) 09:59

재활용 보도블록 신청하세요

시민 대상 무료 제공 홈페이지 신청 가능

비주얼 홍보

  • 재활용 보도블록 신청하세요1
 김해시는 재활용 보도블록을 시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지만 이런 사실을 모르는 시민이 많다.
 이에 시는 지난 6월 9일 김해시청 홈페이지(http://gimhae.go.kr)에 재활용 보도블록 신청 코너(분야별 정보-환경정보-재활용 보도블록 신청)를 개설해 운영에 들어갔다.
 그동안 시민들은 재활용 보도블록을 사용하고 싶어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몰라 사용하지 못했는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게 돼 누구나 쉽게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시는 인도 정비 공사 시 발생하는 보도블록 중 재활용이 가능한 보도블록을 선별 후 시민에게 무상으로 제공해 자원 재활용, 폐기물 처리비용 감소에 따른 예산 절감과 환경 오염방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는 보도블록 약 20만 장이 재활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방동에 사는 임모(52세, 남) 씨는 "재활용 보도블록을 무상으로 제공한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지만 어떻게 신청하는지 몰라 답답했는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니 편하게 됐다"며 서둘러 신청했다.
 도로과 관계자는 "재활용 보도블록이 필요한 시민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게 된 만큼 재활용 이용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 330-385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