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2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7월 11일 (화) 09:30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김해창업카페'

접근성ㆍ시설 'Good' 창업 교육, 컨설팅 지원

비주얼 홍보

  •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김해창업카페'1

  지난 6월 2일 문을 연 '김해창업카페'는 김해여객터미널 3층에 661m²(200평) 규모로 설치되어, 입주 기업 사무실과 회의실, 각종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수 있는 무대와 개인 아이디어 구상 및 창업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스타트업 라운지, 아이디어 바, 북 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부산-김해경전철 봉황역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고, 차량을 이용할 경우 신세계백화점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창업카페는 말 그대로 '창업을 위한 공간'이므로 창업 관련 아이디어가 있거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방문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우선 창업카페를 방문하면 상주하고 있는 위탁업체 관계자를 통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경상남도와 김해시에서 지원하는 창업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에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고, 매주 금요일 창업 관련 영화를 함께 보고 토론하는 '무비 프라이데이' 행사에도 참가할 수 있다. 무비 프라이데이는 7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시작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김해창업카페는 스티브잡스가 '애플'을 창업할 당시 '차고'에서 시작했다는 점을 모티브로 삼아 추진한 것으로 최근 중국에서는 이와 유사한 '처쿠카페'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김해시는 김해창업카페 개설을 위해 중국 중관춘을 비롯해 서울과 수도권, 부산, 대구 등의 창업 관련 시설을 벤치마킹해 1년간 창업카페를 준비해 경남 지자체 중 최초로 개설했다.
 창업카페 현장에서 만난 심모(26세, 여) 씨는 "취업보다는 창업에 관심이 많아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가고 있었는데 우연찮게 김해창업카페를 방문해 상담을 받다보니 아이디어가 구체화되어 가고 있다"라며 "목표는 창업을 성공해 창업카페 입주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아직은 초기라 콘텐츠를 보강하고 있는 단계"라며 "창업의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333-883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