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26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8월 21일 (월) 09:01

진로체험학습 김해가 최고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오는 9월부터 자유학기제 중학생을 대상으로 직업 체험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김해시의 3대 전략산업의 하나인 의생명산업과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김해의생명센터,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산업단지 생태공원에서 3부로 운영한다.


   1부 김해의생명센터에서는 임플란트, 재활기기, 의료용품, 부품소재 등 의료기기 연구개발, 생산현장을 체험할 수 있고, 2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는 기업SOS(고충 처리), 특허ㆍ노무, 산업보건센터 등 중소기업 지원 시스템과 시니어기술 창업센터, 1인 창조기업센터 등을 탐방할 수 있다.
   특히,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는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가 운영되고 있어 소질과 적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 체험이 가능하다.
   3부는 홍수 대비용 저류지를 3,600m²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조성한 김해 유일의 '산업단지 생태공원' 현장학습을 진행한다. 생태공원에는 느티나무, 매화나무 등으로 꾸며진 '어린이공원'도 들어서 있다.
   한편,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은 김해의생명센터와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를 통합해 지난 6월 출범했으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와 의생명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 지원, 인력 양성, 연구 개발, 창업 보육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의 ☎ 310-146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