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5 호 7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7월 03일 (Tue) 10:40

보건제증명 무인 민원발급

건강진단결과서 등 5종 시청, 홈플러스 등 5곳

비주얼 홍보

  • 보건제증명 무인 민원발급1

   김해시보건소에서는 7월 1일부터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를 비롯한 5종의 보건 제증명에 대해 경남에서 유일하게 무인 민원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 제증명 무인 민원발급 서비스는 시청과 동사무소에 비치된 무인 민원발급기에서 주민등록번호와 건강 진단 영수증 번호만 입력하면 그 자리에서 쉽게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무인 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보건 제증명은 건강진단결과서, 일반건강진단서(국문/영문), 예방접종증명서(국문/영문) 등 총 5종이다.
   설치 장소는 시청 민원실, 홈플러스, 내외동ㆍ북부동ㆍ삼안동 행정복지센터 등 5곳의 무인 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단, 건강진단 결과 부적합 판정자는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야 하며, 발급 수수료는 최초 발급은 무료이고, 재발급 시에는 300원이다.
   보건관리과 관계자는 "보건 제증명 발급을 위해 보건소를 두 번 방문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없애고, 직장 근무 등으로 18시까지 발급받지 못하는 분들이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민원발급기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제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다"라며 "이번 무인 민원발급 서비스를 통해 민원발급 간소화와 행정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보건관리과 ☎ 330-445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