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59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08월 10일 (금) 14:52

'푸드트럭' 창업에 도전하라

최대 1,500만 원 지원 예비 창업자 10개팀 모집

비주얼 홍보

  • '푸드트럭' 창업에 도전하라1

  

   전국적으로 '푸드트럭' 바람이 불고 있다.
   예전에는 노점상 개념으로 운영되던 푸드트럭이 '진영 바람개비 야시장'처럼 최근들어 한 장소에 모여 식당촌을 형성하기도 한다.
   그만큼 대중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김해시가 이런 흐름을 반영해 청년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청춘 푸드트럭 창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만 18세~39세 이하인 지역 청년층 중 공고일 기준 실업상태에 있고, 직전 6개월 이전까지 사업자등록사실이 없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창업 준비성, 지속 가능성, 시장성 등을 판단해 10개 푸드트럭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예비 창업자에게는 특화된 창업교육 프로그램과 레시피 개발 등에 대한 컨설팅이 제공되며, 푸드트럭 창업에 필요한 개조비, 마케팅비, 영업용품 구매비도 최대 1,500만 원 한도로 지원된다.
   또한, 푸드트럭과 다양한 문화공연 및 판매전을 연계해 즐길거리, 볼거리, 먹을거리가 공존하는 푸드트럭 문화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핫 존을 제공할 계획이다.
   푸드트럭 창업팀은 김해시가 지정한 푸드트럭존(김해박물관~김해문화의전당 옆 해반천 일대)과 축제 행사장, 유원지 및 대규모 유통센터 등지에서 영업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김해산업진흥의생명융합재단 홈페이지(www.ghbc.or.kr)나 김해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오는 8월 16일까지다.
문의 ☎ 346-8420~1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