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71 호 17페이지기사 입력 2018년 12월 20일 (목) 15:59

'지혜의 바다 도서관' 설립된다

폐교예정 주촌초 활용 2019년 12월 개관 목표

비주얼 홍보

  • '지혜의 바다 도서관' 설립된다1

  
 

   경상남도교육청이 독서, 문화, 예술이 공존하는 복합독서문화공간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혜의 바다 도서관'이 김해에 설립된다.
   김해시와 경상남도교육청은 지난 12월 17일 '(가칭)김해 지혜의 바다'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 지혜의 바다는 경상남도교육청이 2019년 폐교 예정인 김해 주촌초등학교(주촌면 서부로1541번길 8)에 설립할 예정으로 내년 4월 착공해 같은해 12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한다.
   김해 지혜의 바다에는 가족 공간 도서관과 아이디어 팩토리가 들어서게 된다.
   가족 공간 도서관은 북카페, 책다락방, 열람공간, 디지털존, 무대, 테라스 열람공간, 사무실 등이 들어서고, 아이디어 팩토리에는 어울림마당, 동아리방, 보존서고, 테마별 작가방(스페이스 인 스페이스), 행정실 등이 들어선다.
   시와 도교육청은 2020년까지 7,600세대가 추가로 입주할 예정인 주촌지역의 특색에 맞는 복합 독서 문화공간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서에 따르면 김해시는 김해 지혜의 바다 설립 예산을 지원하고, 도교육청은 지역 특수성을 살려 운영하며, 양 기관은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등 김해 지혜의 바다 설립부터 운영까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지혜의 바다는 현재 창원에서 운영 중이며, 구암중과 구암여중이 통합된 후 구암중 체육관을 증축해 설립됐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