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87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6월 11일 (화) 10:06

김해의 신생 핫플 '진영레일파크'를 즐겨라

진영레일파크의 중심은 뭐니뭐니해도 기차카페 '꿀벌여행'

비주얼 홍보

  • 김해의 신생 핫플 '진영레일파크'를 즐겨라0

진영읍에 새로운 신생 핫플이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진영레일파크'(진영읍 진영리 275-296번지)다.

   진영 소도읍 재활사업의 하나로 폐쇄되기 전까지 105년 동안 지역민의 사랑을 받은 옛 진영역 일원을 공원으로 조성한 진영레일파크는 이색적인 기차카페와 옛 진영역사를 리모델링한 철도박물관, 우리나라 마지막 성냥공장을 기념하기 위한 성냥 전시관, 아이들의 여름을 책임질 종합 물놀이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다만, 철도박물관과 성냥전시관은 학예사 채용이 완료되는 7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

   진영레일파크의 중심은 뭐니뭐니해도 기차카페 '꿀벌여행'이라고 할 수 있다.

   꿀벌여행 기차카페는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김해지역자활센터 청년자립지원사업단에서 운영하며, 청년 교육강사도 양성할 계획이다.

   전국에 45개의 청년자립지원사업단이 있으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곳은 김해가 유일하다.

   꿀벌여행은 새마을호 객차 2량을 리모델링한 기차카페로 이름처럼 커피와 꿀벌이 가미된 허니와플, 벌집 아포가토 같은 독특한 메뉴를 맛보며 편안하게 책을 읽을 수도 있고, 꿀벌 생태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도 있다.

   카페에서 사용하는 꿀은 김해지역자활센터 양봉 사업단이 김해지역에서 채취한 꿀로 2018년 우수자활생산품 경진대회 동상을 수상해 이미 품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카페 바로 앞에 종합 물놀이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 때 부모님들은 물놀이장이 훤히 보이고 에어컨 바람도 시원한 기차카페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니 꼭 이용해 보시라.

   생활안정과 관계자는 "진영레일파크가 저소득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이색적인 힐링공간이 되어 김해의 새로운 관광상품이 될 수 있도록 잘 가꿔가겠다"고 말했다.

문의 생활안정과 ☎ 330-455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