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2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8월 01일 (목) 10:31

김해시보가 만난 김해 사람 YouTube 더빙 크리에이터 '유준호'

구독자 85만 누적조회수 2억 뷰 YouTube 더빙 크리에이터

비주얼 홍보

  • 김해시보가 만난 김해 사람 YouTube 더빙 크리에이터 '유준호'0

외국 홈쇼핑을 우리말로 각색해 더빙한 '노랑걸레 더빙' 조회수 581만.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출연 배우 20명을 성대모사한 '1인 20역 성대모사' 조회수 247만 그리고 구독자 85만.

   김해 출신 유튜버 중 압도적인 구독자와 누적 조회수를 자랑하는 '채널 유준호'의 유준호 크레이이터를 만났다.

   더빙 크레에이터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해 사람 유준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Q. 김해시민께 인사 해 주세요.

   A. 안녕하세요. 현재 85만 요정 구독자들을 이끌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김해시의 나름 괜찮은 아웃풋 '유준호'라고 합니다. 김해에선 초등학교 4학년 말까지 생활하다가 서울에 올라왔는데 어릴적 좋은 추억이 많은 곳입니다.



   Q. 더빙 크리에이터라는 장르가 신선합니다. 어떻게 하게 되셨나요?

   A. 중ㆍ고등학교때 부터 게임 캐릭터 성대모사하는 것을 좋아했었어요. 그래서 다른 반 친구들이 구경오기도 했었는데요. 성우에 대한 관심도 많았는데 영상을 만드는 일을 하다보니 나레이션이 필요했거든요. 그러다가 다름 사람에게 부탁하는 것도 어렵고 해서 그냥 제가 하기로 했던 것이 더빙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Q. 85만 구독, 누적 조회수 2억 뷰의 비결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A.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재미'인데요 제 개그에 많이 공감해 주시는 분들이 많아서이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어요. 목소리가 좋다고 해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그보다는 재미있어서 봐주시는 분들이 훨씬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Q. 기억에 남는 콘텐츠가 있다면?

   A. 제가 정말 힘들었을 때 초심을 되찾자는 생각으로 고향인 김해를 찾아가는 콘텐츠를 찍은 적이 있었어요.

   근데 사실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다녀왔다라기 보다 그 당시의 저를 기록하기 위해서 만든 콘텐츠라 재미는 없습니다. (웃음)



   Q. 초심 프로젝트처럼 김해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보실 계획이 있으신가요? 

   A. 물론입니다. 지금도 다른 시들과 협업해서 콘텐츠들을 만들고 있는데 나름 관광지 소개도 할 수 있어서 즐겁게 작업하고 있답니다.

   김해에서도 불러주신다면 고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Q.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김해시민들에게 한 말씀 부탁합니다

   A. 요즘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직업으로 삼으려 하시는 분들에겐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본인의 마음에 차지 않는 콘텐츠는 누구에게도 좋은 콘텐츠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이 만족하는 쪽으로 시작하시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 인사 부탁드립니다

   A. 서울에서 김해 사람 만나면 굉장히 반갑더라구요. 유준호가 김해 사람이구나라고 기억만 해 주셔도 저는 만족합니다.

   앞으로도 고향 김해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유튜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해시민 여러분께서도 제 채널 꼭 구독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유준호 유튜브 채널

https://youtube.com/user/nutellavoic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