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93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19년 08월 12일 (월) 08:18

진영스포츠센터 건립 사업 본격화

내년 1월까지 설계 완료 2021년 10월 준공 목표

비주얼 홍보

  • 진영스포츠센터 건립 사업 본격화0

진영읍 주민들의 숙원인 '진영스포츠센터'가 2021년 완공된다.

   시는 지난 5월 예정 공사비 총 147억 원, 지하 1층, 지상 3층, 총 면적 5,400㎡ 규모로 건축 설계공모를 진행해 7월 30일 설계공모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결정했다.

   건축설계와 구조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제출된 작품에 대한 창의성, 배치 계획, 공간 계획, 경관 및 주변과의 조화, 기술 계획 등을 종합평가해 김해시 소재 ㈜루사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응모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시는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업체를 우선협상 대상으로 계약을 체결해 2020년 1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2021년 10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영읍에 사는 김모(남, 49세) 씨는 "장유에도 있고, 김해 시내에도 있는 스포츠센터가 진영에는 없어서 불편하고 부러웠던게 사실"이라며 "2년 후 진영스포츠센터가 건립되면 마음껏 수영도 하고 헬스도 하면서 살기 좋은 김해를 만끽하겠다"고 말했다.

   역시 진영읍에 사는 임모(여, 33세) 씨는 "시청을 방문했다가 진영스포츠센터 설계 공모 당선작을 봤는데 정말 멋있었다"라며 "설계대로 건립되면 진영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진영읍 인근 진례면에 사는 안모(남, 44세) 씨는 "진영에 스포츠센터가 건립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집과 가까워 자주 이용할 생각에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라며 "진례면과 한림면 등 비교적 진영읍과 가까운 지역에 사는 주민들에게도 훌륭한 여가 시설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체육지원과 관계자는 "진영스포츠센터가 건립되면 진영 등 서부권 지역의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이 대폭 확충될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2021년까지 준공할 수 있도록 사업 진행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