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1 호 1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2월 25일 (Tue) 10:28

컴퓨터 무료 점검 받으세요

사회적 약자 대상 무료 점검 및 보급

김해시는 정보 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방문 PC 무료 점검과 사랑의 PC 보급 사업을 연중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정, 노인 단독세대, 새터민, 비영리 공익단체로 지난해와 달라진 부분은 장애 등급제 폐지에 따라 이전 장애 4등급 해당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PC 무료 점검 신청을 하면 시와 계약한 업체서 가정을 방문해 점검과 수리를 진행하고 부품 교체가 필요한 경우 PC를 회수해 수리 후 설치해 주며, 수리는 연간 3회 이내, 부품 교체 시 총 수리비 15만 원 안도 내에서 지원 가능하다.

또 가정에 컴퓨터가 없거나 노후로 수리가 어려운 경우 사랑의 PC를 신청할 수 있으며, 시에서 교체한 업무용 PC 또는 각 기관과 단체, 개인에게 기증받은 PC를 수리하거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해서 지원한다.

   정보통신담당관 관계자는 "PC 무료 점검과 사랑의 PC 보급으로 정보화시대에 뒤쳐지는 시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서비스 만족도 조사로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PC 무료점검은 시청 정보통신담당관(☎ 330-3255)으로 전화 접수하면 되고 사랑의 PC 보급은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김해시보 구독신청

구독신청을 하시면 시보를 보내드립니다.

김해시 SNS

다양한 SNS를 통해 김해시소식을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