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1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2월 25일 (Tue) 10:36

기업 애로 사항 적극 해결

기업 체감도 향상 TF팀 운영 부서별 기업 지원 대책 논의

비주얼 홍보

  • 기업 애로 사항 적극 해결0

김해시는 기업들의 애로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 17일 기업 체감도 향상 전담 TF팀 대책 회의를 개최해 기업 관련 규제를 타파하고 현장 중심의 종합 지원 시책을 추진하기 위해 기업 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조례를 점검하고, 부서별 기업 지원 대책에 대해 적극 논의했다.

   이날 대책 회의에서는 도시계획조례 등 기업 활동 걸림돌 조례를 상반기 내에 정비하고, 규제 개혁ㆍ기업 지원팀 합동 기업 현장 방문을 상시 추진하며, 기업 관련 시책 홍보를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정기적으로 전담 TF팀 회의를 개최해 기업 관련 시책 추진 상황을 점검, 관리하고 규제 애로 해소 등 현장 위주의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기로 했다.

   법무담당관 관계자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여러 관계 부서의 협업과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위주의 기업 지원 시책 추진으로 기업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구성된 기업 체감도 향상 전담 TF팀은 조현명 김해부시장을 전담관으로 하여 기업 관련 11개 부서를 중심으로 기업 관련 조례 정비, 기업ㆍ소상공인 지원, 적극 행정 실행 등 기업 환경 개선을 목표로 활동하게 된다.

문의 법무담당관 ☎ 330-0844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김해시보 구독신청

구독신청을 하시면 시보를 보내드립니다.

김해시 SNS

다양한 SNS를 통해 김해시소식을전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