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2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3월 02일 (월) 14:57

상하수도 예산 1천 억 원 상반기 집행

전체 예산의 57% 집행 신규 발주 사업도 해당

비주얼 홍보

  • 상하수도 예산 1천 억 원 상반기 집행0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내 올해 상하수도 분야 전체 예산의 57%에 달하는 1,002억 원을 집행한다.

   아울러, 신규 발주 사업도 상반기 내 최대한 발주를 마무리 짓기로 했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정부 정책 기조에 발맞춰 올해 역대 최고 수준으로 편성된 상하수도 분야 예산 1,767억 원을 최대한 신속하게 집행하기로 했다.

   사업소는 올해 605억 원을 투입해 공공하수처리시설 및 상습 침수지역 침수 예방사업 등 하수 인프라를 확충한다.

   수도시설 현대화 사업과 확충에도 330억 원을 투입하며, 명동정수장 증설과 노후관 개량 같은 신규 사업은 상반기 중 최대한 신속 발주한다.

   또 부서별 협업을 통한 긴급 입찰 공고로 입찰 기간을 단축하는 방안과 선급금 최대 집행 등을 검토해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에 이어 공사 현장마다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해 일자리 창출 실적을 관리한다.

   또 중장비, 단기 고용인력 사용 시 지역 거주자 우선 고용을 독려하고, 하도급 추진 시 지역 업체와 계약하도록 적극 유도한다.

   이외에도 노무비 직불 신청을 통한 체불임금 예방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는 "신속 집행 추진 점검과 매주 업무보고를 통해 사업별 추진 사항, 선금 지급 여부 등을 파악하고 수시로 점검해 신속 집행률을 높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