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12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3월 02일 (월) 15:01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

김해시보건소 주차장에 설치 차 타고 10분만에 검사 끝

비주얼 홍보

  •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 운영0

김해시는 김해시보건소 주차장을 폐쇄하고 코로나19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3월 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는 유증상자들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접수부터 기초역학조사, 검체 채취까지 모두 하는 방식으로 의료진과 유증상자 간의 접촉 시간과 감염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방문하고자 하는 시민은 동승자 없이 운전자 혼자 움직이는 것을 추천하며 검사를 마친 후에는 차량 내부를 반드시 소독해야 한다.

   또한, 사전 전화 상담을 통해 기초역학조사를 마친 유증상자의 경우엔 예약시간에 맞춰 방문 시 즉시 검체 채취가 가능하다.

   드라이브스루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의사 1명, 간호사 2명, 행정요원 2명이 근무하게 되며, 기존 선별진료소와는 별개로 운영된다.

   김해시장은 "최근 지역 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선별진료소 이용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환자들 간 감염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도입했다"라며 "드라이브스루 선별진료소를 적극 활용해 지역 사회 확산을 막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