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2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6월 11일 (목) 10:24

이제 제로페이로 기부하세요

QR코드 활용 도내 첫 시도 이르면 7월 중 시행 계획

비주얼 홍보

  • 이제 제로페이로 기부하세요0

김해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이르면 7월부터 제로페이를 이용한 기부를 추진한다.

   도내 처음으로 시도하는 제로페이 기부는 기존 기부 방식과 달리 QR코드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고 간편하게 소액이라도 기부할 수 있다.

   김해시청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 시 SNS에 게재돼 있는 기부 QR코드를 스마트폰에 설치된 제로페이 결제앱(38개 간편 결제사 및 은행앱)으로 스캔한 후 기부액을 입력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면 기부가 완료된다.

   제로페이를 이용한 오프라인 기부도 가능하다. 시는 제로페이 기부방법과 기부QR코드가 있는 리플릿을 제작해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 및 각종 축제ㆍ행사 현장에 비치하고 고정형 제로페이 QR코드 및 배너를 김해시청에 비치할 예정이다.

   이렇게 온ㆍ오프라인으로 모금한 성금은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ㆍ단체 지원에 사용된다.

   기부자는 제로페이 가입 시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에 동의하게 되면 제로페이를 통해 기부한 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연계돼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거래번호 등 개인정보를 제공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시민복지과 관계자는 "QR코드를 활용한 스마트한 기부 도입이 기부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라며 "나눔으로 행복한 김해시가 될 수 있게 자발적 모금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