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2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6월 11일 (목) 10:29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백년가게 '만리향' 생활의달인 방송

만두와 오이장육 일품 김해 맛집으로 인정 6월 8일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출연

비주얼 홍보

  •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백년가게 '만리향' 생활의달인 방송0

중소벤처기업부의 백년가게로 선정된 김해의 만두 맛집 만리향이 SBS 인기 프로그램 '생활의 달인'에 소개됐다.

   만리향은 지난 6월 8일 방송된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코너에 중국 산둥식 만두집으로 소개됐다.

   '만리향(萬里香)'은 '향이 만리까지 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으로 35년 이상 동상을 지키며 3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수제만두 전문점이다.

   만둣집답게 '찐만두'와 '군만두'가 유명하고, 오이향에 새콤달콤한 소스가 일품인 '오이장육' 역시 인기 메뉴다.

   방송서 소개된 만두 반죽의 비법은 기름에 절인 콩이었다. 만두소에는 열무와 생강을 넣고 5시간 동안 끓인 닭 육수가 들어가 감칠맛을 더했다.

   잠행단으로 만리향을 찾은 필감산 쉐프는 "오이장육에는 역시 돼지껍질이 나와야 하는데 오랜만에 이 맛을 본다"며 연신 탄성을 자아냈다.

   찐만두를 맛본 필 쉐프는 "진짜 만두를 먹고 눈물이 나올 것 같다"라며 "엄마 맛"이라고 감탄했다.

   군만두에 대해서는 "만두피가 보통이 아니고 반죽도 잘한 것 같지만 숙성을 정말 잘 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보에서는 지난 1월 31일자 제909호에서 '만리향'을 소개한 바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