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28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8월 11일 (화) 08:57

CU 편의점서 혈압 측정하세요

김해시, 50개 점포에 설치 누구나 무료로 혈압 측정

비주얼 홍보

  • CU 편의점서 혈압 측정하세요0

김해시보건소는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 지침에 따른 비대면 고혈압 예방ㆍ관리를 위해 관내 CU 편의점 50곳에 상완식 자동전자 혈압계를 비치하여 편의점을 방문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무료 혈압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지표에 따르면 김해시 혈압수치 인지율이 경남 50.9%에 비해 39.7%로 낮은 실정이다. 고혈압은 심뇌혈관질환의 발생 원인이 되며 50세 이상에서는 이완기 혈압보다, 수축기 혈압, 맥압이 심혈관질환에 더 중요하다.

상완식 자동전자 혈압계, 혈압계 보관함, 관련 포스터 등을 배부하여 혈압계 사용법 안내, QR코드 접속을 통한 고혈압 정보안내, 전화상담 등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비대면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음을 점주에게 안내했다고 한다.

혼자서도 혈압을 측정할 수 있는 상완식 전자 혈압계 비치 편의점 명단은 김해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까운 편의점에서 혈압을 자주 재 봄으로써 자기혈압 수치를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건강관리에 앞장서서 고혈압 등으로 인한 건강악화를 막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문의 건강증진과 ☎ 330-4549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