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0 호 1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9월 01일 (Tue) 08:20

김해강소특구 11번째 연구소기업 설립하다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 김해시, 사업화 전과정 지원

비주얼 홍보

  • 김해강소특구 11번째 연구소기업 설립하다0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이하 '김해강소특구')에 11번째 연구소기업인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BioActs BM&S)가 등록됐다.

이는 지난 2월 제1호 연구소기업인 ㈜더블유랩 등록 이후 6개월 만으로 2019년 지정고시된 총 6개의 강소특구 중 가장 많은 연구소기업 설립 실적이다.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는 광학 영상 기반 체외 진단 시약, 형광 프로브 및 임상용 조영제 전문 개발 기업인 ㈜바이오액츠가 사업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자회사로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기술 출자를 받았다.

출자대상 특허는 근적외선 영역에서 발광해 투과도가 높아 체내 깊은 조직에서 형광 이미지 관찰이 가능한 형광 프로브(탐지체)로, 바이오센서 활용 진단키트뿐 아니라 임상병리 분야 신약개발 및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 자본금 중 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에 설립하는 기업으로, 법인세 및 재산세 등 세제 감면과 제품화와 판매를 위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김해시는 김해강소특구 특화분야인 의생명산업 육성을 위해 전국 5개 백병원을 운영하는 인제대를 기술핵심기관으로 하여 인제대백병원과 연구소기업을 중심으로 사업화한 기술이 병원 판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업화 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연구소기업 설립 및 육성할 뿐만 아니라 강소특구 지원조례를 제정해 강소특구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올해 70억 6천만 원을 투자해 강소특구 연구소기업 및 지역소재 기업에 기술이전사업화, 특화성장 지원 등 사업화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김해시장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생명 산업을 김해시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