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33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20년 09월 29일 (Tue) 09:43

김해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중점 추진

코로나19 방역대책 포함 8개 분야 대책 수립ㆍ시행

김해시는 시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10월 4일까지 중점 추진한다.

이번 연휴에는 종합상황실 운영과 함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대책, 특별 교통대책, 물가안정 및 체불임금 대책, 각종 재해ㆍ재난 대비 대책, 시민보건 안전 대책, 시민불편 해소 대책, 따뜻하고 검소한 추석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8개 분야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총 279명이 비상 근무체제에 돌입한다.

중점적으로 추진되는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살펴보면, 지역 간 인구이동 급증으로 인한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 개선명령 등 방역체계 강화, 온라인 성묘시스템 구축을 통한 장사시설 방역 대책과 고위험 시설 집중방역 실시 등이 있다.

특히, 김해 추모의공원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일 추모객 총량 예약제'를 시행해 추석 연휴 기간에는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방문객을 받으며, 추모시간은 10분, 한 가족당 4명 이내로 이용을 제한한다.

의료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비상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운영하여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만약, 환자가 대량 발생할 경우 즉시 중앙비상진료대책상황실(보건복지부)에 보고하고 응급의료기관 응급실 진료를 강화, 여유병상을 확보하며, 필요 시 신속대응반을 편성ㆍ출동하거나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고속ㆍ시외버스 운행 횟수는 평소와 같으나 교통수요가 증가할 경우 예비차를 투입하여 탄력적으로 증회 운행할 예정이고, 전통시장, 터미널 등 주·정차 혼잡 구간에는 민ㆍ관ㆍ경 합동 교통관리반을 배치하여 집중 교통관리를 실시한다.

생활쓰레기로 인해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불법투기단속반 및 쓰레기불편신고센터를 연휴 동안 정상 운영하고, 생활쓰레기는 연휴기간 중 9월 30일, 10월 3일 양일간 청소대행업체에서 수거하되, 미수거일 중 쓰레기양 급증 등 비상상황이 발생하면 김해시 단속원이 긴급 처리한다.

김해시장은 "추석 연휴기간을 기점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 손 씻기와 마스크 쓰기 등 개인방역 수칙 준수와 안전을 위한 이동 자제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