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8개 기관‧단체‧병원과 MOU

작성일
2019-03-21 16:48:41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시민복지과 장문희
조회수 :
614
전화번호 :
055-330-6712

1

1


김해시는 19일 부시장실에서 8개 기관‧단체‧병원과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 돌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민관 협약을 맺은 곳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김해지사(지사장 황행진), 김해시치과의사회(회장  김진운), 김해시한의사회(회장 김정철), 김해시약사회(회장  문대영), 김해시간호사회(회장  강선희), 경남도립김해노인전문병원(이사장 허명철),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김해중앙병원(이사장  김상채)이다.

이번 협약은 노인층 돌봄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선정 시 효과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것이다.

김해시는 지난 8일 복지부에 기본계획을 제출하고 지역사회 돌봄망을 구축하는 등 이 사업 유치에 노력하고 있으며 선정여부는 4월 초 결정된다.

사업에 선정되면 2년간 국비와 지방비 16억원을 지원받아 김해형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구축한다.

이날 업무협약 참석자들은 보건과 복지간 각자 서비스를 해소해 방문건강, 방문의료, 방문요양 등 다양한 통합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민‧관의 긴밀한 협력체계 유지로 김해형 커뮤니티케어를 성공적으로 추진키로 다짐했다. 

협약에 따라 김해시는 김해형 커뮤니티케어 모델을 구축하고 각 기관‧단체‧병원에서는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의 안정적 수행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허성곤 시장은 “인적자원과 복지인프라가 어느 지자체보다 잘 갖춰진 우리시의 장점과 그 동안의 돌봄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을 반드시 유치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