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기관 선정

작성일
2019-07-22 18:33:10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건설과 김세인
조회수 :
436
전화번호 :
055-330-3797

1

1


김해시는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올해 균형발전사업 평가에서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의 우수사례는 올해 2번째 수국정원축제를 개최한 대동면 수안마을로서 시가 ‘수국과 꽃, 문화가 살아있는 힐링 수안마을’을 주제로 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한 곳이다. 

수안마을은 이 사업에 기반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 버려진 땅을 수국정원으로 가꿔 축제를 개최한 것은 물론 스토리북 제작, 마을기업 지정 등으로 활기찬 마을로 거듭나고 있다.  

균형발전위는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균특회계로 지원되는 포괄보조사업에 대해 매년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사례를 선정해 다른 지자체에서도 이를 바탕으로 균형발전을 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는 사업 타당성, 추진체계 적정성, 성과지표·목표 달성도, 지역경제 발전·지역사회 파급효과, 균형발전 기여도 등을 평가해 전국에서 20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수안마을은 주민 스스로가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애썼고 시의 체계적인 지원 아래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만든 것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진영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등 현재 10곳에서 균형발전사업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추진해 고령화로 침체일로를 걷고 있는 농촌마을에 활력과 생기를 돌게 하고 주민 화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